HACCP인증원, 비대면 HACCP 연장 예습교육 운영
HACCP인증원, 비대면 HACCP 연장 예습교육 운영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0.09.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유튜브 채널 활용
50여개 소규모업체 참가
맞춤 교육, 실시간 질의응답 제공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구지원 비대면 HACCP 연장 예습교육(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지난 18일 기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관내 소규모 연장심사 대상 업체에 ‘비대면 HACCP 연장 예습교육’을 운영했다.

‘HACCP 연장 예습교육’은 대구지원에서 인증 이후 HACCP 운영이 미흡하거나 자문이 필요한 소규모HACCP 연장심사 대상 업체를 위해 진행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50여개 업체가 참가할 정도로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된 교육은 ▲연장신청 절차 안내 ▲실시상황평가표 작성 요령 ▲심사 시 주요 지적사항 및 개선방안 등 소규모 운영업체가 연장심사 준비 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핵심 위주의 맞춤식 교육을 진행했으며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 가공업체 관계자는 “경기도 좋지 않아 생산도 감소하는 등 애로사항이 많아 HACCP 연장심사 준비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온라인 교육으로 심사 준비에 관한 정보를 얻으니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교육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지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업체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는데 업체의 호응이 좋았다”면서 “사회적 가치 실천 일환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맞춤식 지원 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