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2020년 신입 공채
코바코, 2020년 신입 공채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0.10.0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명 규모로 블라인드 채용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올해 채용인원 및 채용분야는 신입직원 마케팅·조사 3명, 일반행정(경영) 3명, ICT사업수행·빅데이터분석 3명, 안전보건관리 1명 등 총 10명 규모다.

합격자 중 일반행정(경영) 1명(광주지사-전북지소)을 제외한 9명은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김기만 코바코 사장

 

블라인드 채용 도입 6년차인 코바코는 올해도 성별·출신지역·연령 제한 없이 오직 직무능력 중심으로만 지원 자를 평가, 채용한다. 다만, 안전보건관리 분야는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다. 그 외 분야인 마케팅·조사, 일반행정(경영), ICT사업수행·빅데이터분석 분야는 별도의 자격요건 제한이 없다.

아울러 장애인, 저소득층,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을 우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확대하고, 지역인재도 우대하는 등 사회형평적 채용에도 힘쓸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접수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말 발표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신입직원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1·2차)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말 입사하게 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확진자 및 증상이 확인된 접촉자, 격리대상자는 시험장에 출입할 수 없으며, 필기시험·면접전형은 시험장 입구에서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을 체크하는 등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