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8주년 축사] 임업인 소득증가 위한 연구 진행
[창간 8주년 축사] 임업인 소득증가 위한 연구 진행
  • 한국농업신문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20.10.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권리 증진 최선 다하는 신문
전범권 국립산림과학원장
전범권 국립산림과학원장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 이후 한국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권리 증진을 위해 달려온 한국농업신문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올해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 태풍 등의 영향으로 농·임산물의 생산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작황 부진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이어지는 가운데 우리나라 농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한국농업신문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자원인 산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미래지향적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노동집약적 전통임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ICT, IoT 기술을 활용한 연구와 산림소득자원 신품종 개발 연구 등 농·임업인의 소득증가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립산림과학원은 농·임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연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농·산촌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한국농업신문이 힘을 더해주시길 바랍니다.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8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귀사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은 임직원분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