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8주년 축사] 코로나19 이후 농업 변화 적극 대응
[창간 8주년 축사] 코로나19 이후 농업 변화 적극 대응
  • 한국농업신문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20.10.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과 농촌의 지속적인 발전에 앞장서길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 농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한국농업신문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 전 산업분야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농업분야도 예외가 아닙니다. 소비심리 위축뿐만 아니라 집중호우 등 기후변화로 인해 농업인들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고 일상으로 돌아간다 해도 과거와는 크게 다를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 농업계 역시 당면한 위기 극복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코로나19 이후 사회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전략을 마련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농업계가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나, 위기 때마다 똘똘 뭉쳐 더 큰 힘을 내온 우리 국민들이기에 지금의 어려움도 함께 지혜롭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모든 농업인 여러분, 힘내시기 바랍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도 우리 농업계가 조금이라도 어려움을 덜고 새로운 변화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8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며, 우리 농업과 농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