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게릭병 환우 유동식 뉴케어 후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게릭병 환우 유동식 뉴케어 후원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0.12.2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일희망재단에 3000만원 상당 뉴케어 전달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대표 최창우)가 승일희망재단에 3000만원 상당의 유동식 뉴케어 제품을 후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뉴케어는 유동식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루게릭병 환우들에게 전달된다. 

좌측부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 승일희망재단 박성자 상임이사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좌측부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 승일희망재단 박성자 상임이사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가 손상되어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희귀질환이다. 병의 진행 과정에 따라 입으로 음식물을 삼킬 수 없게 돼 영양공급을 위해 유동식으로 식사해야 한다. 하지만 병원이 아니라 가정에서 유동식을 사용할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구매하는 데에 부담이 크다.

루게릭병 환우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21일 3000만원 상당의 뉴케어 제품을 승일희망재단에 지원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 제품은 경관유동식으로 근육이 약해져 음식을 섭취하기 힘든 루게릭병 환우가 이용하기 적합하다.

이날 승일희망재단에서 진행된 뉴케어 제품 전달식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과 승일희망재단 박성자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이번에 지원한 뉴케어 제품은 유동식 지원사업에 신청한 환우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은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루게릭병 환우에게 경관유동식을 지원하면서 루게릭병에 대해 더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힘겨운 상황에 놓여있는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에게 힘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일반 및 환자 영양식 브랜드인 ‘뉴케어’와 2002년 국내 최초 건강 전문브랜드인 ‘대상웰라이프’를 보유한 건강식품 전문 기업이다. 안전한 원재료 수급, 경쟁력 있는 제품생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