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보양식 비대면 무료 요리교실' 선착순 모집
서울시 '보양식 비대면 무료 요리교실' 선착순 모집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1.07.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농업기술센터 홈피 신청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서울시는 제철농산물로 만드는 보양식 '비대면 무료 요리교실'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비대면 요리교실은 7월 27일(화)~30일(금)까지 나흘간, 매일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왼쪽 상단 신청바로가기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23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400명을 모집한다. 

4일간 진행되는 요리교실은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된다. 원향란 장아찌 명인의 강의로 진행되는 ① 장아찌 강좌(7.27)에는 고추된장, 방울토마토, 가지, 오이지로 만드는 4종 장아찌를 만들어보는 요리교실이 시연으로 진행된다. ② 밑반찬 강좌(7.28)에는 깻잎자반 등 즐겨먹는 4종 밑반찬 만들기가 진행된다.

약선음식과 보양식은 고은정 약선음식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약선음식 강좌(7.29)에는 토마토밥, 연잎저육찜, 매실청토마토절임을 배워보고, 보양식 강좌(7.30)에서는 삼계밥, 전복장 등을 비대면 강의로 교육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무더위와 코로나로 힘든 여름을 맞이해 집에서 식사할 기회가 많은 만큼 여름철 밑반찬과 보양식 요리교실을 통해 제철농산물로 여름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비대면 강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전화 459-6754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