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쌀콕’ 기획전, 쌀가공품 TOP10 만나보세요
‘집콕쌀콕’ 기획전, 쌀가공품 TOP10 만나보세요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1.09.1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 과자, HMR 등 20% 할인쿠폰 제공
매월 라이브방송에서 추가 행사 진행
2021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쌀가공품 TOP10’ 제품.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제공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2021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쌀가공품 TOP10’을 인터파크와 주요 오픈마켓에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 열린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와 인터파크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1월 19일까지 약 3개월간 올해의 쌀가공품 TOP10 제품을 선보이는 ‘2021 쌀가공품 TOP10 집콕쌀콕 기획전’을 연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해 전문가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올해의 ‘쌀가공품 TOP10’을 선발하는 행사다. 맛, 품질, 상품성을 갖춘 쌀 함량 30% 이상의 쌀가공품을 대상으로 하고,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소비자 투표 등을 거쳐 선정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동해커피기정(㈜상화에프앤비) ▲이북식 함흥인절미(농업회사법인 마음이가 주식회사) ▲딸기크림치즈떡(㈜영의정) ▲우리쌀전병(신화당제과) ▲꼬꼬, 꼬까 라이스칩(미듬영농조합법인) ▲한끼든든쌀국수(㈜네이처빌) ▲제주톳보리밥(㈜태송) ▲핫앤쿡제육비빔밥(㈜참미푸드) ▲화요41(㈜화요) 등 건강하고 간편한 쌀가공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올해 쌀가공품 TOP10 선정 기념으로 2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특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기획전 기간 중 매월 마지막 주에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등 방송 특가 프로모션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0일에는 인터파크 라이브커머스 채널 ‘인터파크TV’에서 라이브방송이 진행된 바 있다. 

협회 관계자는 “쌀가공식품산업 트렌드인 쌀가공품 TOP10 제품은 집에서 건강한 한끼 식사로 충분한 간편식(HMR)과 캠핑 등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더욱 다양하고 특별하다”며, “기획전을 통해 우수하고 인기 있는 영양만점 쌀가공품 간편식을 특가로 준비했으니 기획전 혜택을 놓치지 말아달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올해 쌀가공품 품평회는 역대 최고의 출품률을 기록했다. 협회는 최종 쌀가공품 TOP10 제품 업체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부상, 포장지 개선비용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