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자조금, ‘대한민국 팔도 기획전’ 성료
친환경자조금, ‘대한민국 팔도 기획전’ 성료
  • 이은혜 기자 grace-227@newsfarm.co.kr
  • 승인 2021.11.0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업 가치 확산·친환경 농산물 홍보

(한국농업신문= 이은혜 기자)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는 친환경 농산물의 본격적인 수확 시기를 맞아 친환경 농가 홍보와 친환경 농업의 가치 확산을 위해 총 8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획·방송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친환경자조금은 ‘대한민국 팔도 기획전’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송출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와 청년농업인연합회가 함께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한민국 팔도 기획전’에서 노재석(별똥밭) 대표가 환하게 웃고 있다.

친환경자조금과 청년농업인연합회(이하 청년농부)는 라이브커머스 참여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농산물 홍보뿐만 아니라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친환경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 친환경 인증 표시에 관한 궁금증, 친환경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들의 노력, 친환경 농업의 탄소 중립 실현에 관한 이벤트 실시 등 친환경 농업에 관한 인식과 가치의 중요성을 알렸다.

친환경자조금은 8회로 기획된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한 청년농부를 위해 라이브커머스뿐만 아니라, 앞으로 청년농부가 직접 운영하는 판매 사이트에 활용할 수 있도록 푸드 스타일리스트와 푸드 전문 사진작가를 지원했다.

친환경자조금 주최로 청년농부와 콜라보레이션 아래 진행된 기획전의 첫 농가로는 전남 보성의 ‘우리원농장’이 나섰다. 지난 9월 13일 진행된 첫 방송에서는 강대인 생명의 쌀 3종과 선물 세트 2종을 판매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유기농 쌀이 이 가격이라면 내년 것까지 사야겠다”, “유기농이 탄소 중립까지 실천하는 줄은 몰랐다”, “너무 맛있어 보인다. 역시 라이브의 묘미” 등의 반응을 보이며 실시간 댓글로 응원을 더했다.

주형로 위원장은 “코로나19에 따른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행태 변화로 및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확대되는 시기인 만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친환경 농업의 미래인 청년농부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농업인들의 지원 및 판로 개척에 더 힘쓸 것”이라며 “친환경 농업의 가치와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친환경 농업이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중요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