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
신년사-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
  • 편집국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15.01.0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새로운 미래 위해 조직 역량 집중 시키자!

농협은 올 한해 경제사업 활성화와 농업인 실익사업 확대를 위해 더욱 분발하여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사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국의 고객님 여러분! 지난해 우리 농협의 농산물과 금융상품을 애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들께서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셔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농협가족 여러분! 올해 우리는 목표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조직 역량을 하나로 모아야 하겠습니다. 이에 ‘하나 된 모습이 되어 크게 떨쳐 일어나자’는 뜻에서 진비일호(振臂一呼)를 올해의 화두로 제시하고자 합니다.

임직원 여러분! 새해의 첫 발걸음을 내딛으며 몇 가지 당부를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시장 경쟁력을 한 단계 높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농업인 지원과 사업 활성화를 위한 법적·제도적 틀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기반을 토대로 우리의 역량을 키워 시장의 선도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농업인과 국민들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고 일반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해야 합니다. 따라서 사업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우량 고객을 확보하고 사업별 1등 상품을 더욱 확대하는 등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여 이를 반드시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농업과 농업인을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쌀시장 개방과 농업선진국과의 FTA 타결 등으로 농업인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 합니다.

또한 정부와 적극 협력해서 우리 농업을 미래의 신성장 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지주는 판매농협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금융지주는 수익 센터 역할을 더욱 강화해서 농업인에게 풍요로운 미래를 제공해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새로운 수익 사업을 발굴하고 농협의 미래전략을 수립해주시기 바랍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생존을 위해서는 10년, 20년 앞을 내다보고 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사업부문별로 새로운 시장과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조직의 역량을 집중해주시고, 농협이 앞으로 100년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전략 수립에도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