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LG유플러스, 디지털농업 확산 MOU 체결
농협-LG유플러스, 디지털농업 확산 MOU 체결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2.02.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전용 데이터 요금제 도입 등 14대 과제 선정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24일 ㈜엘지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와 디지털농업 활성화와 농업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중앙회 유찬형 부회장(사진 위 오른쪽)은 24일 (주)엘지유플러스 황현식 대표이사(사진 밑 왼쪽)와 디지털농업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중앙회 유찬형 부회장(사진 위 오른쪽)은 24일 (주)엘지유플러스 황현식 대표이사(사진 밑 왼쪽)와 디지털농업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농협중앙회 유찬형 부회장과 ㈜엘지유플러스 황현식 대표이사 간에 체결됐다.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기관별 협약서 서명 후 상호 교환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협의 영농종합포털 ‘NH오늘농사’ 현장 활용도 제고 ▲농업인 실익 증진을 위한 농업인 전용 스마트기기 및 요금제 도입 ▲스마트팜 등 디지털농업 지원을 위한 데이터 협업 등의 내용을 담은 14대 과제를 선정하고 양측이 보유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농업인들에게 최신 영농정보를 제공하고자 농협이 지난 11월 오픈한 모바일앱인 ‘NH오늘농사’의 콘텐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농협은 서비스를 개발·기획하고 ㈜엘지유플러스는 기술 및 콘텐츠를 지원해 디지털농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비대면 협약 체결식에서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디지털 농업 혁신으로 우리 농업을 미래 유망사업으로 키우는 일에 ㈜엘지유플러스에서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구현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엘지유플러스 황현식 대표이사는 “농협과 함께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핵심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농업인 실익증진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2017년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등을 위해 체결한 ‘농협-(주)엘지유플러스-고려대 MOU’를 시작으로 2020년 ‘농업인 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2만대 지원’ 등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