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 식이섬유 채운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 출시
정식품, 식이섬유 채운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 출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2.03.07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식물 유래 식이섬유를 채운 프리미엄 두유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내 유익균의 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했다.

이 중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에서 얻은 식이섬유로 장 내 수분량을 증가시켜 대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졌으며, 프락토올리고당은 장 내 환경을 산성화해 유익균의 증가와 장내 균층 변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인 성인 남녀 기준 하루 평균 약 3.8g의 식이섬유가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보건복지부 · 한국영양학회,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는 한 팩(190ml)으로 식이섬유 5g을 채울 수 있다.

또한 저당(190ml 당 당류 4g 함유) 설계했으며 체내에서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결정과당, 팔라티노스,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단맛을 채워 당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고칼슘 영양 설계로 칼슘 200mg과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풍부하게 함유했다. 한 팩 당 90kcal의 부담 없는 칼로리로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 한 팩으로 부족한 식이섬유를 채우고 영양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며 “평소 원활환 배변활동이 어렵거나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분,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분들께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의 권장 소비자가는 1팩(190ml) 당 1,000원으로 전국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 정식품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