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삼겹살데이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한돈자조금, 삼겹살데이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2.03.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라이브 방송 진행
SNS 참여 이벤트·한돈 할인행사 등 추진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기념해 국민이 모두 활력을 되찾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한돈자조금은 지난 3일 강남에 있는 쿠킹 스튜디오에서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삼겹살데이 문화 확산·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본 행사에는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이 참석했다.

행사 당일에는 유튜버 쯔양이 한돈 삼겹살을 맛있게 먹는 비법, 한돈의 우수성 등에 대해 소비자들과 소통해 한돈 소비 진작에 힘을 보탰다.

또 삼겹살데이 문화를 확산하고 대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내 맘대로 삼겹한쌈 챌린지’를 진행한다. 지난 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자신만의 삼겹한쌈 이미지·영상을 ‘#삼겹한쌈 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은 이후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순금 1돈·한돈세트 등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삼겹살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할인행사를 추진했다.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은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한돈 삼겹살데이 기획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파격 행사를 진행했다.

손세희 위원장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삼겹살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우리 곁에서 함께해온 국민 활력소와 다름없다”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한돈 삼겹살데이를 통해 온 국민을 비롯해 한돈 농가, 소상공인 모두 다 함께 일상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