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성‧효율성 승부 얀마 ‘YT시리즈 트랙터’ 인기
편리성‧효율성 승부 얀마 ‘YT시리즈 트랙터’ 인기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22.03.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힘‧저연비 실현 신형 커먼레일 엔진 장착
작업시간 단축은 물론 생산 비용 저감 효과 커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업 현장이 바쁘다. 특히 이 시기에는 트랙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국내 트랙터 시장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얀마농기코리아는 사용자 편리성과 더불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높은 경제성까지 확보해 많은 농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얀마농기코리아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통신 기능을 통해 엔진, 미션, 수평제어 각 컨트롤러를 통신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작업 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최대한으로 발휘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얀마농기코리아의 YT시리즈 트랙터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커먼레일(CR)엔진이 장착돼 있다. 신형 CR엔진은 중저속 영역에서의 토크가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경운작업에 있어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편리한 조작을 위해 팔받침에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조작레버를 집중 배치했으며 각종 정보의 확인과 설정을 간단한 조작으로 할 수 있는 ‘칼라모니터’는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시킨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e-컨트롤’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 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고능률, 고정도의 작업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엔진회전을 억제함으로 기존 모델에 대비 20%이상의 연비 절감 효과가 발휘된다.

새롭게 개발된 I-HMT 미션은 무단으로 항상 최적의 속도를 선택해 작업할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과 생산 비용을 저감할 수 있고 변속 충격이 없어 깔끔한 마무리 작업이 가능하다.

또 방진프레임 구조의 채용에 따라 진동과 소음을 대폭 경감하여 장시간 작업에도 신체에 부담을 줄여줘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다.

얀마농기코리아의 하프크롤러(후륜크롤러) 타입의 트랙터는 기존의 101PS, 113PS 모델에 70PS급을 지난해 신규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하프크롤 타입의 트랙터는 지면의 접지 면적이 넓어 일반(타이어)사양 보다 낮은 접지압을 유지할 수 있어 작업 중 흙을 밟아도 굳히지 않아 작물 생육에 좋고 비가 그친 직후 습전 상태에서도 작업이 가능해 계획한 대로 적기에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또 포장 요철에 따른 기체의 상·하 흔들림이 적어 여러 가지 작업을 안정된 자세로 할 수 있고 강한 견인력으로 중량물 작업기의 견인 작업에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