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만난 이은재 강남구청장 예비후보, 재건축.종부세 등 강남 현안 건의
윤석열 당선인 만난 이은재 강남구청장 예비후보, 재건축.종부세 등 강남 현안 건의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2.05.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당선인 “재건축, 재개발 규제 완화 적극 추진” 화답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이은재 국민의힘 강남구청장 예비후보가 윤석열 당선인에게 부동산 관련 강남구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했다. 

이은재 강남구청장 예비후보와 윤석열 당선인이 3일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윤 당선인에게 부동산 관련 강남 구민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은재 강남구청장 예비후보와 윤석열 당선인이 3일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윤 당선인에게 부동산 관련 강남 구민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은재 강남구청장 예비후보는 3일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만나  “지난 5년 동안 문재인 정권의 재건축, 재개발 규제 정책 때문에 강남구민들이 커다란 피해를 입었다”며 이에 대한 신속한 해결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종합부동산세에 대한 구민들의 민심을 전하면서 징벌적 이중과세 성격이 짙은 종부세 폐지 건의와 재건축 추진에 장애가 되는 재건축 초과이익 부담금과 분양가 상한제 폐지도 건의했다. 

이에 윤석열 당선인은 “재건축, 재개발 규제 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