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러 가는 캠핑 '먹핑'.."이것 챙겨가세요!"
먹으러 가는 캠핑 '먹핑'.."이것 챙겨가세요!"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2.07.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인기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그간 제대로 즐기지 못한 캠핑의 재미를 만끽하기 위해 먹고 마시는 캠핑, 일명 ‘먹핑(먹방+캠핑)’이 트렌트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아이스박스에 간편하게 챙겨가 캠핑의 무드와 입맛은 살리고, 여름 더위는 식혀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장수 '달빛유자'-다양한 안주와 잘 어울려 

 

서울장수의 ‘달빛유자’는 다양한 안주와 페어링이 가능해 2030 여성 캠핑족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달빛유자는 100% 국내산 쌀과 고흥 유자, 천연감미료 등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고품질의 국내산 고흥 유자만을 엄선해 착즙한 유자과즙을 넣어 상큼하면서도 톡쏘는 청량감을 선사한다.

유자의 진한 향과 맛이 입안에 오래도록 남아 상쾌하고 달콤한 산미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얼음컵에 부어 마시면 더욱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달빛유자는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탁주 살균막걸리’ 일반주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샘표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 물만 부으면 '뚝딱'

샘표는 여름 대표 메뉴인 물김치를 쉽게 담글 수 있는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을 출시했다. 다진 마늘과 양파, 액젓 등 김치에 필요한 양념을 한 팩에 담아 물만 부어 김치를 만들 수 있다.

캠핑장에서 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시원한 물김치국수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으면 깔끔한 나박김치로도 즐길 수 있다.

SPC삼립 하이면 냉칼국수-물냉, 비냉 입맛대로 선택

간편식 냉면을 즐기고 싶은 먹핑족들을 겨냥한 다양한 라인업의 냉칼국수 제품도 눈길을 끈다.

SPC삼립은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냉칼국수 3종을 선보였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인들의 레시피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성명례 식품 명인의 전통 간장과 고소한 들기름 소스를 더한 '홍천식 비빔 냉칼국수', 강순옥 식품 명인의 찹쌀고추장을 사용해 매콤하고 새콤한 맛이 특징인 '순창식 명인 비빔 냉칼국수', 제주산 무 동치미와 사골육수로 시원한 맛이 일품인 '제주식 동치미 냉칼국수' 등 3종이다. 제품에 사용된 면은 1만 번 치대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프레시지 밀키트세트-랍스터, 돈마호크로 캠핑장이 레스토랑으로~ 

캠핑하면 빼놓을 수 없는 바베큐 밀키트도 다양한 구성으로 먹핑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가정간편식 업체 프레시지가 제주도 고기 명가 ‘흑돈가’와 함께 만든 캠핑세트 및 랍스터&돈마호크 캠핑 세트 밀키트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캠핑세트는 고소한 육즙이 일품인 제주산 백돈 삼겹살과 쫄깃한 가리비, 탱글한 새우, 그린홍합을 함께 담았다. 랍스터&돈마호크 캠핑 세트는 튼실한 도끼 모양의 돈마호크를 통째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흑돈가만의 시그니처인 멜젓을 비롯한 다양한 소스도 함께 구성해 바비큐 요리에 감칠맛을 더욱 더해준다.

서울장수는 “홈 캠핑, 차박 등 캠핑을 즐기는 형태가 다양해지고 있는 와중에도 빠질 수 없는 캠핑의 꽃은 맛있는 음식”이라며 “즐겁게 먹고 마시는 먹핑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들과 여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