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소비자 취향 저격 추석 선물세트 앞다퉈 출시
식품업계, 소비자 취향 저격 추석 선물세트 앞다퉈 출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2.08.3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식품, 간단요리사 채소육수와 베지밀 베스트셀러 선물세트로 맞춤형 선물 제시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코로나의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명절이 다가오자 많은 이들이 가족과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할 추석 선물 준비에 한창이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타깃 맞춤형 선물세트와 인기 제품을 한 데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상품들로 선택의 폭을 넓히며 고객 확보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대표적으로 정식품은 식재료 브랜드 ‘간단요리사’ 채소육수와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베지밀 스테디셀러들로 구성된 타깃 맞춤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간단요리사 선물세트에는 대파, 양파, 무, 마늘 등 국산 채소 4종을 우려낸 온요리용 ‘담백한 채소육수’와 제주 겨울 무를 우려 만든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더한 냉요리용 ‘시원한 채소육수’를 담았다. 간단요리사 채소육수는 요리의 간을 맞추기 어렵거나 바쁜 일상 속 맛있는 요리를 빠르게 완성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다. 특히 갈비탕, 만둣국, 떡국 등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만들 때에도 활용 만점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베지밀 스테디셀러 7종의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중•장년층 전용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한 팩으로 즐길 수 있는 ▲베지밀 고단백두유 검은콩,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이들을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 식물 유래 식이섬유를 채운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5종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의 비율을 2: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등 인기 품목을 더해 받는 이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품은 관계자는 “선물 받는 분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면서 부담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며 “건강과 실속을 모두 갖춘 정식품의 선물세트와 함께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품격과 실속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앞세운 곳도 있다. 삼진어묵은 추석을 맞아 ▲이금복명품세트 특호 ▲이금복명품세트 ▲삼진프리미엄세트 ▲1953세트 1, 2호를 선보인다. 삼진어묵의 프리미엄 라인인 이금복명품세트는 삼진어묵 창업주 며느리이자 30년 이상 수제어묵을 만들어 온 이금복 어묵 장인이 엄선한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해의 기운을 담은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바꿔 품격을 높였다.

소비자의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인기 제품을 한번에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도 있다. 대상 청정원의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인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진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소갈비양념,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청정원은 다양한 가정간편식으로 준비한 '홈스토랑 간편식 세트'도 선보인다. 명절에 어울리는 메뉴들로 엄선한 ▲건강보양한식세트와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선물세트도 등장했다. SPC삼립의 빚은은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한 ‘추석선물세트 35종’을 선보였다. 대표적인 추석 선물세트인 ‘송편세트’는 국내산 쌀에 모시, 호박, 자색고구마, 도토리 등을 넣어 만든 송편과 빚은 인기 제품인 찰떡, 만주 등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또한 5가지 색깔의 ‘오색송편’, 담백한 동부 앙금을 넣은 ‘모시잎송편’ 등은 1kg 단위로 별도 판매한다. 떡 세트 외에도 한과 세트 ‘양갱세트’, ‘전병세트’, ‘만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