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한돈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한돈자조금, 한돈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2.11.2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추 650포기, 한돈 수육 지원
한돈 임직원, 지역 주민 등이 모여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출처=한돈자조금)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는 지난달 23일 충남 부여군에 있는 아동보호시설 삼신늘푸른동산에서 한돈자조금 전 임직원이 동참해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돈자조금이 추진 중인 사회공헌 캠페인 ‘2022 김장, 한돈과 다 함께’의 일환으로, 삼신늘푸른동산 아이들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손세희 위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및 지역 주민 등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위생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김장김치에 이웃 사랑의 마음을 담았다. 

또 김장에 필요한 배추 650포기와 더불어 김장김치와 함께하면 더욱 좋은 우리 돼지 한돈(수육용)을 지원, 김장을 마친 후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이 다 함께 한돈 수육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김장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김장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한돈과 함께, 이웃 간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한돈은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 단백질로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우리 사회 곳곳에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