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겨울꽃, 국회 안 가득 채워
다양한 겨울꽃, 국회 안 가득 채워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2.12.1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사랑의원·화훼자조금협의회
국회 겨울꽃 전시회 공동 개최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들과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국회의원회관 제2전시장에서 ‘2022 겨울꽃 전시회’를 열었다.

자조금협의회는 국내에서 재배된 70여 품종의 절화와 공기정화식물, 난, 분화 등과 다양한 디자인의 ‘NH생생화환’을 전시했다.

앞서 지난 12일에는 전시회를 알리는 개막식이 있었다. 개막식에는 김윤식 회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의원(경남 김해시갑)과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충남 서산·태안),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이 참석했다. 또 이영록 한국화원협동조합 회장, 정창호 대동농협 조합장, 김성관 영남화훼원예농협 조합장, 강성해 한국화훼농협 조합장, 황일규 부산경남화훼연합회장, 자조금협의회 소속 구본대·김남한·서동호 임원, 농협경제지주와 플로리스트 등 생산·유통·꽃문화단체·농협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김윤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꽃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회의원들과 함께 준비한 것”이라며 “자조금협의회는 꽃사랑 의원들과 함께 우리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의원들은 “2023년에도 새로운 꽃 문화를 만들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국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자조금협의회는 내년에도 국회에서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들과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