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키위데이'…"국산 참다래 맛보세요"
12월 12일 '키위데이'…"국산 참다래 맛보세요"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2.12.1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위 한 개 먹으면 영양이 두배
참다래 컵과일 1500개 증정
지난 14일 ‘참다래 나눔 행사’에 참석한 이천일 농협경제지주 품목지원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곽근영 참다래전국협의회장(새고성농협조합장, 왼쪽에서 네 번째), 이기선 농협유통 전무(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참다래를 담은 컵과일을 나눠주고 있다. 농협 제공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12월 12일 키위데이를 맞이해 국산 참다래를 홍보하는 행사가 열려 관심을 끌고 있다.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와 농협 참다래전국협의회(회장 곽근영)는 키위데이를 기념,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참다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천일 농협경제지주 품목지원본부장, 농협 참다래전국협의회 회원농협 조합장 등 참석자들은 하나로마트 방문 고객들에게 참다래를 담은 컵과일 1500개를 증정했다. 또 국산 참다래 재배 역사와 효능을 소개하는 홍보물을 함께 배부해 참다래 소비 활성화에 앞장섰다.

국산 참다래는 뉴질랜드산 키위과 비교해 껍질이 녹갈색을 띠며 부드러운 과육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생과일이나 주스,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되고 있다.

이천일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국산 키위인 참다래의 맛과 효능을 더 많은 분께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맛도 좋고 면역력 증진에도 좋은 참다래 많이 드시고 겨울철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2월 12일 키위데이는 국산 키위 소비 확대를 촉진하고 키위 재배 농가를 지원하고자 (사)한국키위연합회가 지정한 기념일이다. 키위와 12의 발음이 비슷한 점에 착안해 ‘키위 한 개(1)를 먹으면 영양이 두 배(2)’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