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하반기 산림조합금융 성장성 평가 시상
산림조합중앙회, 하반기 산림조합금융 성장성 평가 시상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2.12.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금융 성장성·건전성 등 평가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 9층 대회의실에서 올해 하반기 산림조합금융 성장성 평가 시상식을 열었다. 산림조합중앙회 제공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 9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하반기 산림조합금융 성장성 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호금융에 대한 성장성(여·수신), 건전성(연체율, 고정이하비율) 등 전분야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조합을 대상으로 금상, 은상, 동상으로 시상했다.

그 결과, 금상에는 광주성남하남(강석오 조합장)·김포(유영범 〃)·가평(장기명 〃)·양평(홍순용 〃)·영월(김준기 〃)·제천(장영호 〃)·공주(하헌경 〃)·부여(정우성 〃)·완도(최재철 〃)·안동(이명우 〃)·상주(송재엽 〃)·경주(신용덕 〃)·통영(허일용 〃)·남해(정상영 〃) 산림조합이 선정됐다.

은상에는 이천(박정은 조합장)·화성수원오산(최만식 〃)·연천(이찬재 〃)·철원(이양수 〃)·괴산증평(정연서 〃)·진안(전해석 〃)·담양(김진호 〃)·예천(조영환 〃)·영양(김성웅 〃)·합천(이인숙 〃)·함안(안상주 〃)·함양(박성서 〃)·하동(정철수 〃)·양산(백상탁 〃) 산림조합이 이름을 올렸다.

동상은 서울(이춘희 조합장)·화천(신준현 〃)·천안(김용대 〃직무대리)·태안(최우평 〃)·서산(김원균 〃)·보령(백승일 〃)·서천(안광문 〃)·고창(김영건 〃)·완주(임필환 〃)·여수(양재승 〃)·고령(임대성 〃)·구미(김병철 〃)·김천(신덕용 〃)·산청(황인수 〃)이 수상했다.

최창호 회장은 “상호금융 잠재력을 통해 우수한 실적을 달성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조합에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산림조합 상호금융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면서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산주와 임업인, 국민에게 힘이 돼 줄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