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피·잡초 방제 ‘논스탑·단칼’ 추천
경농, 피·잡초 방제 ‘논스탑·단칼’ 추천
  • 이도현 ley@newsfarm.co.kr
  • 승인 2015.03.05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앙 동시처리 생력형 약제…안전성 탁월

약효 지속효과도 우수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은 피 및 저항성잡초 방제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보이고 이앙기 부착 살포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생력형 약제 ‘논스탑’, ‘단칼’을 적극 권장했다.

이앙 동시처리제는 벼에 안전할 뿐만 아니라 이앙기 부착 살포기를 사용함으로써 편리하다. ‘논스탑’ 입제는 저항성 물달개비, 여뀌바늘, 알방동사니 등 잡초방제 및 후발생 억제효과가 우수한 약제다. 이앙 동시 제초제로서 이앙기 부착 살포기로 살포함으로써 약제 살포의 노력을 줄일 수 있는 생력형 약제다.

특히 찰벼, 흑미, 통일계통에도 안전해 사용이 가능하고, 약제처리 후 토양 표면에 강하게 흡착, 약제처리층을 형성하며 약효 지속효과도 우수해 사용이 편리하다.

‘단칼’ 입제의 유효성분은 이마조설퓨론과 펜톡사존의 이중조합이다. 2가지 유효성분으로 확실하게 잡초를 방제한다. 특히 펜톡사존은 비호르몬, 접촉형, 광요구형인 새로운 물질로 개발된 제초제이다.

잡초에 필요한 엽록소 생합성에 작용하는 전구체를 축적시키고 전구체와 작용해 세포 내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세포를 파괴하고 잡초를 고사시킨다. ‘단칼’은 벼에 안전하고 약효잔효력이 길어 오랫동안 잡초를 억제하는 것도 장점이다.

단칼도 논스탑과 마찬가지로 이앙기 부착 살포기로 살포 가능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살포가 가능한 생력형 약제다. 피 및 물달개비에 약제 효과 우수하며 조기 발생된 올방개 등 일부 다년생 잡초방제 및 억제효과가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