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협회, 설맞이 선물세트 선보여
토종닭협회, 설맞이 선물세트 선보여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3.01.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다향 다양한 토종닭 신제품 출시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계묘년 다가오는 설을 맞아 우수한 토종닭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어 토종닭 설 선물세트 홍보에 나섰다.

올 시즌 구정의 키워드는 ‘갓성비(가격대비성능이 뛰어난 제품)’와 ‘친환경’ 두 가지 요약돼지고 있다. 고물가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우수하면서도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찾으며 이에 적합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하림에서는 한판 닭주물럭, 토종닭 반마리 훈제, 토종닭 마라 볶음탕을 준비했다. 다향은 순천 맛집에서 맛보던 토종닭 구이의 쫄깃한 육질과 풍부한 감칠맛을 구현한 ‘순천식 토종닭 구이용’과 ‘토종닭 훈제슬라이스’ 신제품으로 준비했다. 

다향 관계자는 “토종닭의 맛, 향, 육질 모든 면에서 프리미엄한 화이트미트(백색육)인만큼 토종닭에 대한 편견을 대중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향 토종닭 제품으로 우리땅에서 자란 토종닭을 간편하고 다양하게 즐기고, 다가오는 설맞아 건강까지 미리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정진 회장은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우리 고유 종자인 토종닭(한닭)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 개발에 힘써준 하림, 다향 등 회원사에게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토종닭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토종닭 농가와 상생할 수 있길 바라며, 언제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종닭협회는 우수한 토종닭 홍보를 위해 쉼 없는 활동을 전개하면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토종닭협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이벤트를 개최, 소비자에게 친근한 우리 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 가정의 건강 기원과 상생의 의미를 담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