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참가자 모집
신젠타,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참가자 모집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23.02.0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첫 진행 청년농업인 큰 호응 얻어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신젠타코리아는 청년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농업 환경에 기여하는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젠타코리아는 약 20명의 청년농업인을 선발해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1 맞춤 컨설팅 및 자사의 작물보호제 제품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됐다. 신젠타코리아가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2%가 이 프로그램이 도움이 됐다고 답했으며 응답자 전원이 이 프로그램을 주변에 추천하겠다고 밝히는 등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진보 대표이사는 “신젠타코리아는 효과와 안전성이 더욱 강화된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 작물보호제 살포 횟수를 줄이는 ‘그로모어’ 벼 육묘상 관주처리 신기술, 농촌 지역의 생물다양성에 기여하는 화분매개곤충 보존 프로그램 등으로 지속가능한 농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농업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생산성을 높여 농업인과 함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성공적인 모델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젠타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농업의 미래를 위해 ▲농업인과 자연을 위한 혁신 가속화 ▲탄소중립 농업을 위한 노력 ▲인류의 안전과 건강 지원 ▲보다 큰 영향을 위한 협력 등의 네 개의 약속으로 구성된 ‘착한성장계획 2.0’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