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영농비서, ‘농업ON’ 교육 신청하세요”
“나만의 영농비서, ‘농업ON’ 교육 신청하세요”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23.03.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정보, 가격·유통 정보, 지원정책 등 실시간 맞춤 서비스 제공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이 농업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농업ON’ 서비스의 활용방법과 경영장부 작성방법에 대한 현장교육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농업인이 농업경영의 중요성과 경영장부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직접 경영장부를 작성·관리할 수 있도록 실습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첨부된 교육 수요조사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발송하거나 농업ON 안내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농업ON’은 기상정보, 가격·유통 정보, 지원정책 등 여러 곳에 흩어져있던 다양한 영농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앱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음성·문자 자동인식 기능 등 첨단기술이 접목돼 더욱 간편해진 경영장부 서비스부터 기상정보, 가격·유통 정보, 지원정책까지 나에게 꼭 맞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농업ON’ 서비스를 이용하면 경영체정보 연계를 통해 재배 품목과 필지를 기반으로 경영장부를 작성해 영농 활동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으며, 소득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면 투자비용과 수입의 비교를 통해 영농 소득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종순 원장은 “‘농업ON’ 교육에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합리적 의사결정으로 영농 소득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면서 “농정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영농서비스와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정보화역량 향상과 디지털영농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