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봄, 우리숲 여행 어떠세요"
"성큼 다가온 봄, 우리숲 여행 어떠세요"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3.03.1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우리숲 여행안내서 발간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산림복지시설, 산촌마을 등과 인근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우리숲 여행안내서’를 제작·배포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우리숲 여행안내서는 2018년 숲여행 활성화를 위해 제작된 이래 올해로 네 번째다. 

안내서는 산촌체험, 기찻길 숲, 무장애 숲, 자연휴양림 등 4가지 주제로 1박 2일간 오감만족 숲여행을 할 수 있는 24개 지역 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숲여행과 함께 체험 가능한 지역 맛집과 볼거리, 즐길거리 등도 함께 선보인다.

안내서는 문화·역사·경관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코스를 제안해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숲여행 활성화로 지역발전과 주민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은 국민이 여행계획 수립 등에 두루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서를 누리집에 게시하고, 휴대용 안내서(핸드북)로도 제작해 소속기관·지자체·산하단체와 관광공사·주요 여행사에 배포할 예정이다.

김영혁 산림청 산림복지정책과장은 “우리숲 여행에 대한 국민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주기적으로 명소와 코스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우리숲 여행안내서가 지역발전과 주민소득 향상은 물론 국민 여가활동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