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푸르메소셜팜, ‘장애인의 날’ 행사 진행
신젠타-푸르메소셜팜, ‘장애인의 날’ 행사 진행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23.04.2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메소셜팜 작물재배 지원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신젠타코리아는 지난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푸르메소셜팜의 발달장애 청년들을 대상으로 작물재배 교육을 실시하고 작물 수확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경기도 여주시 푸르메소셜팜에서 진행됐으며, 신젠타코리아 서울본사 및 익산공장, 진천연구소 등 ‘다양성과 포용 위원회’ 소속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작물 재배와 관련된 농업 지식을 발달장애 청년 농업인들과 공유하고 방울토마토 수확 업무를 함께 진행하는 등 소통 시간을 가졌다.

푸르메소셜팜은 푸르메재단이 장애인 자립을 위해 설립한 첨단 스마트 농장으로 발달장애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젠타코리아는 2021년 푸르메재단과 푸르메소셜팜 작물재배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젠타 종자 및 작물보호제 제공, 작물 재배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박진보 대표이사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한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 약자인 발달장애 청년 농부들에게 농업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들을 위해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이 있을지 다시 한번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신젠타코리아는 농업계에서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문화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