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023 농활 한돈과 함께해요!’ 캠페인 전개
한돈자조금, ‘2023 농활 한돈과 함께해요!’ 캠페인 전개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3.04.2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비영리 단체 대상 한돈 지원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는 대학생 농촌 봉사활동 시기에 맞춰 7월 23일까지 농촌 봉사활동 단체에 우리돼지 한돈을 지원하는 ‘2023 농활 한돈과 함께해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돈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농촌 노동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함께 도우며 농촌의 실정을 이해하고 농가에 대한 소비자 공감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캠페인 기간 중 농촌 봉사활동을 계획 중인 대학교 동아리·학과 및 대학생 농촌 봉사활동을 모집하는 비영리단체 등으로 5월 31일까지 한돈뱅크 공식 사이트 내 소정의 양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은 선정된 단체에 6월 19일부터 7월 23일까지 농촌 봉사활동 후 새참을 즐길 수 있도록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돼지 한돈 제육을 참여 인원수에 맞춰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한돈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원을 받은 대상에게 한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숏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 우승팀(1팀)에게는 한돈선물세트(20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농촌을 찾아 일손을 돕는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에 한돈이 함께 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적극 펼치며, 오직 한돈만의 나눔경영 실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