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부산국제식품대전 참여
HACCP인증원, 부산국제식품대전 참여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3.06.2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HACCP 홍보관·워킹그룹 운영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30회 부산국제식품대전’에서 스마트 HACCP 홍보관(1전시장 A101부스)과 HACCP 워킹그룹(1전시장 2층 세미나실 213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HACCP인증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업체와 관람객을 대상을 스마트HACCP 정의, 스마트HACCP 특성, 스마트HACCP 도입효과를 홍보하며 1:1 맞춤형 전문기술상담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스마트HACCP을 보다 친근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숫자로 알아보는 HACCP 7원칙 12절차, 스톱워치 이벤트’ 등을 통해 참여자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는 예정이다.

한편 행사 첫날에는 세미나실에서 ‘2023 부산지원 HACCP 워킹그룹’이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신축·리모델링 시 고려사항 ▲선행요건·HACCP관리 ▲HACCP 관리기준서 작성 ▲HACCP 인증사례 소개 등이다.

한상배 원장은 “HAACP인증원은 식품업계와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식품분야 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며 “식품안전의 시작은 현장에 있음을 늘 마음에 새기고 스마트HACCP과 HACCP으로 국민들이 보다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