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보, 식물영양제 ‘닥터조’ 브랜드K 선정
누보, 식물영양제 ‘닥터조’ 브랜드K 선정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23.07.1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 이어 2023년 재선정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누보는 자사의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 ‘닥터조 그로잉버블·블루밍버블·뉴트리버블’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K에 2021년에 이어 2023년에 재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브랜드K 인증 제도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로 육성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제도로 운영돼 왔다. 

이번 선정 심사는 제품의 경쟁력은 물론 해당 기업의 수출 역량 및 해외 활동 계획 등 기업 자체의 해외 사업화 역량을 중점적으로 심의했다. 이번 브랜드K 재선정은 누보가 보유한 기술력과 지속적인 글로벌 수출 인프라 확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판단된다.

닥터조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그로잉버블·블루밍버블·뉴트리버블은 누보가 보유한 발포 확산형 비료 제조 특허를 바탕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가정에서 많이 키우는 공기정화 식물이나 꽃이 피는 식물에 특화된 식물양양제로 식물 성장에 꼭 필요한 질소, 인산, 칼리 외 식물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미량요소가 구성돼 있다. 

고형 비료는 성분이 풍부하지만 액상 비료에 비해 희석이 어려워 가정원예 시장에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특허 기술을 적용한 닥터조 버블 제품은 물에 녹는 속도가 빠르고 계량이 필요 없어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로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고 효과적이다.

누보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K 선정은 예년과는 다르게 제품 경쟁력 외 기업 자체의 해외 진출 준비 사항이 강조됐는데,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었던 누보는 심사에서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었다”면서 “개발 당시 미국과 유럽 시장을 타겟으로 기획된 닥터조 제품은 해외 제품이 선점하고 있던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 시장에서 다양한 신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