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직업계고등학교 취업역량 강화 지원
HACCP인증원, 직업계고등학교 취업역량 강화 지원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3.08.0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지역인재 양성 위한 식품안전관리 교육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은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식품업계 취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HACCP 개요 및 관련 정책 ▲선행요건 프로그램 ▲HACCP 12절차 ▲HACCP 체험관 및 HACCP 적용업체 영상 견학 ▲스마트 HACCP의 이해 ▲HACCP 주요 지적사항 및 평가사례 ▲HACCP 평가실습 등이다.

HACCP인증원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6년째 고등학생, 대학생, 산업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7월 현재까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등 194명이 교육을 수료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A학생은 “식품안전 전문가를 통해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 덕분에 꿈을 향한 길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용석 ESG혁신팀장은 “HACCP인증원은 HACCP 두드림(Do-Dream) 청년 멘토링,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진로체험프로그램 등 전문역량을 활용하여 청년 취업지원에 힘쓰고 있다”며 “이러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성공적인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HACCP 이론 교육 및 평가 실습과 비대면 현장체험(HACCP On Live)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 문의를 통해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