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천원의 아침밥’ 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2023 천원의 아침밥’ 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3.08.2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 쌀 중심 식습관의 중요성 홍보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지난 18일 농정원 본원에서 ‘2023 천원의 아침밥 서포터즈’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 서포터즈’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대학의 재학생들로 구성되며, 각 대학을 대표해 국민에게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4기 서포터즈는 총 70명이 선발됐다.

서포터즈는 천원의 아침밥을 직접 체험하고 생생한 후기를 전달하는 동시에 사업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며, 아침 식사와 쌀 중심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 확산하는 등 SNS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이번 발대식은 농정원 이종순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농정원의 사업 소개 및 서포터즈 활동 안내, 사업 운영지침 안내, 전문가의 SNS 콘텐츠 제작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콘텐츠마케팅 전문가인 김선율 마케터의 SNS 콘텐츠 제작 강의 이후에는 질의응답과 함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기념선물 등이 제공되며, 활동 종료 시점까지 모든 미션을 완료한 서포터즈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우수 서포터즈 선정 및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종순 원장은 “천원의 아침밥 서포터즈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들이 직접 사업을 체험하고 알리는 의미가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4기 서포터즈의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아침밥을 챙겨 먹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