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 영농창업컨설팅 경진대회 대상 수상
충북생명산업고, 영농창업컨설팅 경진대회 대상 수상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3.08.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병훈 학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2023년 영농창업컨설팅 경진대회’에서 충북생명산업고 3학년 특용원예과 유병훈(대상) 학생이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영농창업컨설팅 및 통합경진대회는 예비농업인 육성을 위해 영농창업특성화 사업에 참여하는 학교의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영농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계획 수립 등의 역량강화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학교별 우수자를 선정한 후 경진대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원(원장 이종순)에서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회이다.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학생들은 농산업 정보제공, 사업계획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등 영농창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1차 컨설팅을 통해 영농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계획 수립역량을 강화하였고, 영농창업특성화 사업을 진행하는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별 각 3명을 우수자로 선정하여 경진대회 대비 고도화 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서 체계화, 사업화 지원, 금융설계 지원과 관련한 2차 컨설팅을 진행했다.

영농창업컨설팅 경진대회는 천안아산역 회의실에서 지난 18일에 열렸다. 총 13팀(고등부 8팀, 대학부 5팀)이 참가했으며, 영농창업컨설팅 경진대회 결과 고등부에서 충북생명산업고 3학년 유병훈 학생이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상금 50만원)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1월 15일 실시될 예정이다.

유병훈 학생은 “최근 수요가 높은 홈카페 건강 기능성 식품시장에 발 맞추어 학교에서 직접 재배한 버섯을 활용하여 표고버섯 드립백 커피, 금이버섯 드립백 커피, 노루궁뎅이버섯 티백을 창업아이템으로 선정했다"며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인 충북생명산업고에서 창업계획서 작성, 농창업동아리 활동 등 농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농창업에 대한 꿈을 키워 왔으며, 농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개발하여 농창업 CEO로 성장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