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이 함께” 기후변화에 대응한다
“민‧관이 함께” 기후변화에 대응한다
  • 박현욱 farmwook@newsfarm.co.kr
  • 승인 2023.08.3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민간 참여 활성화 학술토론회 개최

(한국농업신문=박현욱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국외산림탄소배출감축사업(REDD+) 동향을 공유하고 민간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학술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토론회에는 산림청, 외교부, 라오스 농림부, 주한라오스대사관 등 고위급 관계자가 참석해 각국의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산림정책을 논의했다. 또한, 학술토론회는 민‧관이 함께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국외산림탄소배출감축사업(REDD+) 동향, 해외산림자원개발 및 국제개발협력의 국‧내외 동향, 민간 참여 활성화 방안, 산림청 최초로 추진하는 한-라오스 REDD+ 국제감축 시범사업 소개 등 4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한편, 산림청은 라오스 농림부와 지난 6월 국외산림탄소배출감축사업(REDD+) 시범사업 첫 회의를 가진 데 이어 제2차 기획연수회를 이번 학술토론회와 연계해 서울에서 개최한 바 있다. 산림청은 라오스와 연내에 첫 국제감축용 국외산림탄소배출감축사업(REDD+)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임상섭 산림청 차장은 “이번 학술토론회를 통해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 분야 국제협력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민‧관의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