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9월 추천 품종은
농우바이오 9월 추천 품종은
  • 박현욱 farmwook@newsfarm.co.kr
  • 승인 2023.09.12 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참외·수박 생산 가능한 3종 제안
(왼쪽부터) 하나로꿀참외, 미리내꿀참외, 산타꿀수박 상품 모습.
(왼쪽부터) 하나로꿀참외, 미리내꿀참외, 산타꿀수박 상품 모습.

(한국농업신문=박현욱 기자)

농우바이오가 고품질의 참외와 수박을 생산할 수 있는 품종을 추천해 주목된다. 그 주인공은 하나로꿀참외, 미리내꿀참외, 산타꿀수박 등 3종이다. 

하나로꿀참외는 농우바이오 신품종 참외로 양친 흰가루 내병계 품종이며 흰가루병에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온기 신장 및 암꽃 발생이 우수한 품종이며 선명한 과골, 진한 과색으로 시장선호도가 높다.

과장이 길지 않고 배가 부른 H형의 중과로 상품성이 매우 우수하며 고온기에도 과장이 길어지지 않고 골퍼짐이 덜하며 과색이 유지돼 정품률 또한 좋다. 올해 성주지역에서 다수의 농가 대상으로 시험 재배가 되었으며 농가 만족도가 우수해 기대가 높은 품종이다.

미리내꿀 참외는 농우바이오에서 강력 추천하는 참외 품종으로 식감과 당도가 우수한 고품질 흰가루 내병계 참외다. 초세는 비교적 강하며 측지 발생이 우수, 연속 착과성이 뛰어나 수량성이 높은 품종이다.

기형과 발생이 적어 정품율이 높고 과형 안정성이 우수해 농가 재배 만족도가 높다. 또한 과피색이 진하고 과 골이 선명해 상품성이 높으며 육질이 치밀하고 아삭하여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이 만족할 참외 품종이다. 흰가루 내병계 품종으로 재배 안정성이 뛰어나고 맛과 향이 일품으로 소비자에게도 안성 맞춤인 고품질 참외다.

농우바이오 ‘산타꿀 수박’은 ‘스피드꿀 수박’에 이어 내놓은 2배체 수박으로 다양한 작형에서 재배 가능한 품종이다. 8~9월에 파종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수확하는 억제 촉성 작형과 10월~11월에 파종해 3~5월에 수확하는 촉성 작형이 있어 다양한 시기에 수확 가능하다. 

특히 억제 촉성 작형에 우수한 품종으로 저온기 재배에 안성 맞춤이다. 탄저병에 비교적 강한 품종이며 숙기가 비교적 빠르고 과형이 안정적이다. 또한 불량환경에서도 과형이 안정적이며 단타원형으로써 과피색이 진하고 호피무늬가 선명하다. 육질은 비교적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치감이 좋아 상품성이 우수한 품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