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스포츠 마케팅 강화…한우 우수성 알려
한우자조금, 스포츠 마케팅 강화…한우 우수성 알려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3.10.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GA 골프대회서 한우 육포 및 한우 세트 후원
한우 육포, 야외활동·스포츠 간식 제격
2023시즌 KPGA 코리안투어 iMBank 오픈 대회를 찾은 갤러리들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부스에서 한우 홀인원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출처=한우자조금)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최근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중심으로 골프와 테니스 등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며, 식품·유통업계도 스포츠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가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한우자조금은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경북 칠곡군 소재 파미힐스CC 동코스에서 DGB금융그룹이 주최하고 한국프로골프(KPGA)가 주관하는 2023 iMBank 오픈에 후원해 1만6000여 명의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한우 맛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한우의 친근한 이미지를 제고했다. 

먼저,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한우 미식 체험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스테이크의 대명사로 불리는 한우 등심과 채끝살 시식을 진행했으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우 육포를 상시 시식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또 퍼팅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한우 골프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한우와 함께하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번 대회 우승자에게는 면역력 증진과 기력 보충을 위한 보양식으로 좋은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 한우 선물세트를 제공하며 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알렸다. 

이동활 위원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더 친근한 방식으로 편리하게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며, 스포츠 선수뿐만 아니라 전 국민 간식화를 위해 한우 육포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우 육포는 건조식품으로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가 간편하며, 한입에 쏙 먹기 좋아 야외활동 중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 또 단백질, 철분, 비타민B 등 한우고기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야외활동 시 소모된 체력 회복과 에너지 보충에 도움이 된다. 

이에 한우자조금은 지난 7월 충남 태안 솔라고CC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코리안투어 ‘아너스K·솔라고CC 한장상 인비테이셔널’ 출전 선수들의 간식을 위해 한우 육포 2000개를 전달해 폭염에 지친 선수들의 체력 보충을 위해 지원사격 했다. 또 매 라운드 1위에 오른 선수에게 프리미엄 한우 세트를 제공하며 고온 다습한 날씨 속에서 치열한 경쟁을 치른 선수들의 영양 보충을 도왔다.

이어 지난달 전북 군산에서 열린 ‘KPGA 군산 CC 오픈’ 대회에서도 선수와 관계자들이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우 육포를 후원하고, 매 라운드 데일리 베스트 선수에게 한우 세트를 증정했다.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은 한우 육포에 대해 “경기 중 휴대하기 편하고 영양 성분이 풍부해 골프를 치며 먹기에 제격”이라며 “지칠 때마다 한우 육포를 가방에서 꺼내 섭취했는데 맛있을뿐더러 활력소가 됐다”라고 호응했다.

이 밖에도 한우자조금은 지난 7월 여주에 위치한 금강CC의 스타트 하우스 이용객 3800여 명을 대상으로 한우 육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으로 한우 육포 홍보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전국 농·축협 등에서 판매하는 대표적인 한우 육포가 궁금하다면 한우자조금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한우유명한곳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