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텍 트랙터 등 프리미엄 농기계 라인업 완성
아세아텍 트랙터 등 프리미엄 농기계 라인업 완성
  • 박현욱 farmwook@newsfarm.co.kr
  • 승인 2023.11.0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 설계 피로도 줄여
내구성·경제성 입증 농가 호평


왼쪽부터 아세아텍의 MF8S, MF4710M, 540RC 제품 모습.
왼쪽부터 아세아텍의 MF8S, MF4710M, 540RC 제품 모습.

아세아텍이 성공 농사를 위한 프리미엄 농기계 라인업을 소개했다. 아세아텍은 농작업의 최대 효율을 끌어올리는 각종 편의 장치를 장착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농기계를 설계, 농민의 피로도까지 낮췄다는 평가다. 아세아텍은 프리미엄 트랙터의 끝판왕 MF8S를 비롯해 MF트랙터 4700M시리즈, 원형결속기를 소개하면서 편한 농사의 신기원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농업신문=박현욱 기자)

세계에서도 인정 MF8S 트랙터

아세아텍이 자랑하는 MF8S(205마력~305마력)는 프리미엄 트랙터의 강자로 평가받는다. 출시  후 몇 달 만에 농가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2021 올해의 트랙터뿐만 아니라 Red Dot 2021 제품디자인부문, AE50어워드 및 Farm Machine 2022에 선정돼 세계 최고의 트랙터로 인정받으며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MF8S시리즈는 경제성에도 합격이라는 평가다. 친환경적인 6Cylinder DOC,SCR(요소수) Tier5F 엔진 및 Dyna-VT 트랜스밋션을 장착했으며, EPM(엔진파워관리시스템)을 통해 가장 경제적인 연료소비효율과 추가적인 출력(20hp)을 제공해서다. 

인체공학적 설계 또한 장점이다. 최대의 전방 시야를 제공하는 새로운 캐빈 디자인과 편리한 암레스트를 구성하여 한손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하며 슬림한 계기판 디자인과 터치스크린 작업모니터를 제공하여 한층 더 높은 작업의 편리성을 실현했다.

또한 트랜스밋션 조작은 레버모드, 페달모드, 크루즈 속도로 조작하고 DTM 작동시 변속 레버만 작동하면 엔진 RPM이 자동으로 변환돼 악셀 레버를 작동하지 않아도 최적의 연료 소비량에 맞게 엔진과 밋션을 제어 하여 작업, 이동성에서 편리하다는 게 현장 농가들의 반응이다.

작업자의 피로도도 최대한 낮췄다. 전 기종 기본사향으로 유압 서스펜션, 열선시트, 통풍 시트, 전동 백미러를 적용했으며, 전방 옵션 시 웨이트, 전방스풀밸브, 전방링키지 위치센서 적용으로 운전석 모니터에서 전방 링크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작업위치를 선정하면 자동으로 상한점, 하한점 사이에서만 작동돼 작업자에게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한다. 
 

전천후 MF4700M 시리즈 농가 호평

아세아텍의 MF4700M 시리즈(82마력, 100마력)도 농민들의 스테디셀러다. 고출력, 고품질, 고연비 트랙터로, 최신식 자동화 공장에서 철저한 품질관리, 완벽한 출하전 검사를 통해 고품질 농기계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ALL IN ONE’ SCR 시스템이 적용된 AGCO POWER 엔진 탑재로 출력이 좋아 어떤 작업도 가능하며, 연비가 좋고 추가적인 엔진 관리 비용이 없어 경제적인 작업이 가능하고, 소음이 적어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Dyna-2의 경우 트랜스밋션적용으로 전진24단, 후진24단, 전후진 파워셔틀, 전후진 감도 조정, 클러치 없이 변속이 가능하며, 기어 레버의 Dyna-2버튼과 디클러치 버튼 작업 단수변경과 변속이 가능하고, 주변속 6단으로 부변속 조작없이 주변속 만으로 미세한 작업속도 조정이 가능하다.

전·후진 변속이 부드러워 로더 작업 시 충격이 없어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립 브레이크 적용으로 브레이크 작동만으로 기계를 정지시킬 수 있어 작업의 편의성을 높였다.

안락하고 편안한 캐빈과 적재적소에 배치된 각종 스위치는 조작이 편리하고 안전한 작업까지 보장한다. 중앙집중식 계기판은 트랙터의 작동상태와 각부위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려주며, 옵션 사항으로 로더 서브프레임 장착으로 프론트로더 부착을 아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원형결속기 ROLLANT540RC 내구성 증대

아세아텍의 ROLLANT540RC 베일러는 15개의 강화롤러(두께 4mm, 롤러 축경 50mm)와 고강도 주강 베어링 적용으로 강력한 베일 압력에도 견디는 내구성 좋은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다. 롤러 베어링의 구리스 주입 장치는 전자식으로 구리스 주입 시간 조정이 가능하여 가장 정확한 구리스 주입으로 베어링 내구성 또한 좋아졌다.

베일 작업시 로터컷 날 수를 조정(0,7,8,15개 선택 가능)할 수 있는 옵션을 기본사양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텅스텐 코팅 칼날은 마모성이 적고 내구성이 증대됐으며 4개의 로터시스템은 빠른 작업에도 작물 인입이 빠르고, 작물을 4번에 걸쳐 절단하므로 작업 부하가 적게 걸려 작업 속도가 빠른 것도 강점이다. 

츠바사키 롤러체인 적용으로 강력한 구동에도 강한 내구성의 체인 조정용 텐션 멀티메터 적용으로 항상 최적의 체인 장력을 유지해 불필요한 조정을 줄일 수 있고 베일러 모니터에서 베일 사이즈, 네트 감김수 조정이 가능해, 작업 시 운전석에서 이탈할 필요가 없어 작업의 편리성이 우수하다. 타이어는 405/70-20, 16PR 하이러그형 타이어를 장착해 습지 작업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