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KOREA 2023 개최
HACCP KOREA 2023 개최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3.11.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먹거리 안전
식품안전관리제도 발전 모색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해썹인증원)은 오는 22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해썹 코리아(HACCP KOREA) 2023’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썹 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식품안전관리제도 발전과 해외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유일 해썹 종합 행사로, 올해는 ‘스마트 해썹(HACCP)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1부 개회식에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 수여식과, 해썹 제도 발전 및 적용 우수영업장에 대한 표창과 SNS 우수 서포터즈, 스마트 해썹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수여식이 진행된다. 

2부에는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산·학·관 등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되며, 3부에는 ‘수출 활성화를 위한 수출국 식품안전관리 동향 및 대응 전략’을 주제로 수출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내에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기획관(D홀)’을 마련했다. 또 ‘해썹 스탬프 도장 깨기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제공해 산업체와 소비자의 참여 기회를 넓혀 해썹과 스마트 해썹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상배 원장은 “‘해썹 코리아’가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만큼 사회적 변화와 발전에 따라 새로운 식품안전관리 패러다임에 맞는 논의와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홍보관(D홀)’을 연계해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식품업계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해썹인증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식품안전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많은 경험과 지식이 공유되고 서로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썹코리아 2023’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접수가 필요하고 참가비는 없다. 또 사전접수를 한 경우, 서울국제식품산업전(COEX) 푸드위크 입장권을 무료 제공(현장수령)한다. 관련 문의는 인증심사본부 인증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