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축산유통대전’ 개최
‘2023 대한민국 축산유통대전’ 개최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3.11.1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평원 본원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전문가 모여 최신 축산유통 정보 한자리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축산유통대전’이 12월 14일 축평원 본원 세종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산유통대전은 내년 축산의 주요 키워드를 전망하고, 축산유통의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논의하는 자리다. 축산유통 발전 공로자에 대한 시상부터 관련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축산유통포럼까지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므로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오전 중 진행되는 시상 순서는 기존의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및 축산물이력제 이행실태평가 시상식으로서 분야별 우수자의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제도의 발전을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시상은 한우‧한돈‧육우‧계란 부문별 등급판정 결과를 바탕으로 최고품질의 축산물을 생산한 농가 등을 대상으로 하며, 축산물이력제 이행실태평가 시상의 경우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오후에 열리는 축산유통포럼은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정부기관‧학계‧업계 등 유통단계별 전문가가 ‘2024 축산전망! 축산유통의 미래 발전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는 축산물 생산의 스마트화, 온라인 유통 및 소비트렌드 변화 등 급변하는 축산유통 환경을 조망하기 위해 ▲소비‧유통‧생산 부문별 3대 키워드 선정‧발표 ▲축산유통의 미래 관련 주제 발표 ▲전문가 초청 패널토론 등을 진행한다는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12월 13일까지 별도 누리집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축평원은 사전 접수자에게 축산유통포럼의 주제 발표 내용을 정리한 책자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예정이다. 온라인 참여는 축평원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포럼 중계플랫폼을 활용하면 된다.

박병홍 원장은 “이번 축산유통대전은 고품질 축산물 생산과 제도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급변하는 축산유통 환경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풍성한 콘텐츠로 구성된 축산유통 축제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