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산업 발전 앞장서는 쌀전업농 되길”
“쌀산업 발전 앞장서는 쌀전업농 되길”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3.11.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우수쌀전업농선발대회 개최
2023년 전국 쌀 대축제 성료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사)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회장 이은만)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 간에 걸쳐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제26회 전국고품질쌀생산 우수쌀전업농선발대회와 우리 쌀의 우수성과 필요성을 국민에게 홍보하기 위한 2023년 전국 쌀대축제 소비촉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쌀 대축제 소비촉진 전시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하고, (사)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회장 이은만)와 한국농업신문이 주최했다.

전시회에서는 도별 쌀 우수브랜드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인근 어린이집 어린들이의 새끼 꼬기, 절구 체험 등을 진행했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소포장 쌀을 배포하는 소비촉진 이벤트 행사도 함께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윤진용 한국쌀전업농충주시연합회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이승관 해남군연합회장이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이은만 회장은 인사말에서 “입상자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쌀문제로 회원들의 고민이 많다. 20만원 쌀값 유지를 위해 정부가 노력하고 있지만, 계속 가격이 하락하고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고품질 쌀 생산에 앞장서고 있는 쌀전업농이 출범 26년을 맞고 있다. 쌀산업에 애정을 갖고 더 발전하는 쌀전업농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한영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은 “풍성한 수확의 계절인데 쌀값이 아쉽다. 쌀적정생산으로 쌀 생산량은 줄었지만 농협으로 벼가 몰리고 있다. 쌀값 안정을 위해 정부양곡 40만톤 사료곡으로 처분하고. 12만톤 공매도를 하는 등 대책을 펼치고 있다. 격리를 하면 내년 단경기에 부족할 것으로 예측돼 격리는 아직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다음은 고품질우수쌀전업농 수상자명단이다. ▲대통령상 =한국쌀전업농 충주시연합회 윤진용 ▲국무총리상= 한국쌀전업농 해남군연합회 이승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한국쌀전업농 김포시연합회 이경재, 한국쌀전업농 이천시연합회 이희범, 한국쌀전업농 춘천시연합회 이정한, 한국쌀전업농 익산시연합회 황순보, 한국쌀전업농 청송군연합회 김성우, 한국쌀전업농 하동군연합회 강선중, 한국쌀전업농 세종특별자치시연합회 송상두 ▲농촌진흥청장상= 한국쌀전업농 연천군연합회 임찬혁, 한국쌀전업농 화천군연합회 이정구, 한국쌀전업농 증평군연합회 신광인, 한국쌀전업농 당진시연합회 이창호, 한국쌀전업농 남원시연합회 이강윤, 한국쌀전업농 나주시연합회 정병기, 한국쌀전업농 예천군연합회 김황, 한국쌀전업농 창녕군연합회 성광석, 한국쌀 전업농 세종특별자치시연합회 한인희 ▲국럽농산물품질관리원장상= 한국쌀전업농 논산시연합회 송찬섭 ▲한국농어촌공사장상= 한국쌀전업농 화성시연합회 이준영, 한국쌀전업농 고창군연합회 김재국, 한국쌀 전업농 세종특별자치시연합회 고진권, 한국쌀전업농 고흥군연합회 김중권 ▲농협중앙회장상= 한국쌀전업농 영월군연합회 김정하 ▲한국식품연구원장상= 한국쌀전업농 진천군연합회 임기훈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상= 한국쌀전업농 영천시연합회 김상군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장상= 한국쌀전업농 함양군연합회 박인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