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한국삼공, 한국FM대상 스마트오피스 부문 대상 쾌거
SG한국삼공, 한국FM대상 스마트오피스 부문 대상 쾌거
  • 박현욱 farmwook@newsfarm.co.kr
  • 승인 2023.11.2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현욱 기자)

SG한국삼공이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제24회 한국FM대상 스마트오피스 부문 대상 수상을 했다고 최근 밝혔다.

(사)한국FM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시상은 퍼실리티 매니지먼트(FM) 기법을 적용해 탁월한 경영으로 그 성과가 뛰어난 자(단체 포함)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지적 생산성 향상을 추구하고 국가 경제발전과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FM대상은 새로이 ESG 부문이 신설돼 시설경영부문을 포함 총 6개 부문에 총 9개 기관이 공정한 평가를 통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SG한국삼공은 스마트오피스 부문에 서울 본사 사무실을 응모했다.

스마트오피스 부문 한국FM대상을 받은 한국삼공 본사건물은 조직문화 혁신에 적합한 업무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적인 측면, 임직원의 감성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스마트오피스 부문 한국FM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동률 SG한국삼공 재무경영관리 운영책임 이사는 “한국삼공은 지난 수년간 한동우 대표이사의 의지로 능동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조직문화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프로젝트 추진과 함께 시작된 변화는 유연근무제 도입, 직급체계 간소화, ERP 및 신규 그룹웨어 도입이라는 큰 성과를 이끌었다. 조직문화 개선의 일환인 스마트오피스 도입은 보다 평등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해 직원들 만족도가 높으며 업무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