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고, 농산업 실천 취·창업 캠프 대상 수상
충북생명고, 농산업 실천 취·창업 캠프 대상 수상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3.12.0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년 전은빈, 김세영 학생, 장관상 받아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2023년 농산업 실전 취·창업 캠프에서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2학년 특용원예과 전은빈, 김세영(대상) 학생이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산업 실전 취·창업 캠프는 예비농업인 육성을 위해 프로그램 참가 희망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농산업 실전 취·창업캠프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농산업 분야 우수 청년층 유입에 기여하고자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프로그램 진행을 실시하고 학교별 우수자를 선정한 후 경진대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원에서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캠프이다.

지난 7월, 온라인으로 컨설팅 취·창업 특강, 시장분석,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이후 8월 4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오프라인 캠프 활동으로 토크콘서트, 창업계획서 작성, IR피칭, 모의투자 등 팀별 미션을 수행한 후 5팀을 선발해 고도화 컨설팅을 통해 최종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선발된 5팀은 사업계획 전략 수립, 사업계획서 멘토링, 사업화 지원, 금융설계 지원 등의 고도화 컨설팅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천안아산역 회의실에서 8월 18일에 열렸으며, 경진대회 결과 고등부에서 충북생명산업고 2학년 전은빈, 김세영 학생이 대상에 선정됐다.

전은빈, 김세영 학생은 “당뇨병을 앓고 계신 할아버지를 위한 건강한 간식으로 학교에서 직접 재배한 당뇨에 좋은 꾸지뽕, 암 예방에 좋은 복분자, 눈 건강 및 심장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스테비아를 활용해 최근 이슈에 맞춰 과일을 설탕에 조린 프랑스식 전통 간식인 콩포트 ‘자꾸베리’s 콩포트’를 창업아이템으로 선정했다”며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인 충북생명고에서 창업계획서 작성, 농창업동아리 활동 등 농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창업에 대한 꿈을 키워 왔으며, 졸업 후 다양한 특용 작물을 재배하고 관련 시설을 운영하며 6차 산업을 이끄는 농창업가가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