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미래 유통혁신 이끌 인재 양성 앞장
농식품부-aT, 미래 유통혁신 이끌 인재 양성 앞장
  • 정새론 기자 jsr02051@newsfarm.co.kr
  • 승인 2023.12.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CEO MBA 워크숍 개최

(한국농업신문= 정새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난달 28일 경기도 수원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에서 농산물 CEO MBA 과정의 상생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농산물 CEO MBA 과정은 공사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농식품마케팅대학의 대표적인 장기과정으로, 교육원은 지난 14년간 42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국내 농수산식품 산업을 선도하고 미래 유통혁신을 이끌 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다.

이번에 열린 상생교류 워크숍은 농산물 CEO MBA 과정의 제1기부터 제14기 수료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문 분야 보수교육 특별강연과 상생교류 발전방안 토의 등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됐다.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은 국정과제인 농산물 유통의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농업, 스마트 푸드테크 교육에 초점을 두고 교육생들이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편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현장 중심의 현업 적용 실용화 방안에 초점을 맞춘 2024년도 신규 심화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다.

양인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장은 “공사는 그간 시대의 변화와 흐름에 맞는 교육 수요를 반영해 1985년 국내 유일의 농식품 정책교육 전문 교육기관을 개원한 이래 매년 우수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다”며 “특히 내년에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교육으로 급변하는 시장·유통환경에서 우리 농수산식품 기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