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의원, 2023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윤재갑 의원, 2023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3.12.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상임위 등 날카로운 지적
농업·농촌 현안 유의미한 성과 거둬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이 21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로부터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연예 등 공직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창조적인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물에게 시상하고 있다.

윤재갑 국회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이후 해남·완도·진도 군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했으며,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농어민 소득 및 삶의 질 향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농해수위 국정감사를 통해 ▲의무수입 쌀 전량 국제 원조 활용 ▲국가 예산 대비 농업예산 5% 이상 확보 주문 ▲공익직불금 지급 관련 ‘정부의 간척지 영농 임대료 40% 인상 요구 백지화’를 이끄는 등 농업·농촌의 현안 해결에 유의미한 성과를 거둬 농가의 숨통을 틔워주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윤재갑 의원은 “인구감소, 고령화 등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우리 농어촌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농어촌의 대변인으로서 농어업 예산 확대와 농어업계 현안 해결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