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협회, 갑진년 새해 시무식 열고 업무 개시
토종닭협회, 갑진년 새해 시무식 열고 업무 개시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4.01.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황 타개 위한 직원 역량 강화 주문
AI 종식까지 차단방역 철저히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푸른 용의 해 갑진년 2일 협회 사무실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서 문정진 회장은 “지난 10월 고병원성 AI 특별방역기간이 시작된 이후 벌써 25회차 고병원성 AI가 발생해 살처분이 진행됐다.

이러한 가운데 다행스럽게도 토종닭에서는 회원·회원사가 AI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해준 덕에 아직 단 한 건의 AI도 발생하지 않았다면서 앞으로도 AI 종식시까지 철저한 소독 등 AI 차단방역에 적극적으로 힘써줄 것”을 부탁했다.

문 회장은 또한 2024년 중점 추진 사업 전략으로 ▲토종닭 산업 관련 제도개선 ▲토종닭 종축 등록 및 품종개량 ▲토종가축 인정제도 ▲종계·실용계 농장 경쟁력 강화 ▲차단방역 제고 ▲산닭유통 및 소규모 도계장 ▲소비 확대 및 소비자 신뢰 제고 ▲토종닭 수출 ▲정보 제공 ▲협회 조직 내실화 등을 추진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이어 새해에는 토종닭 산업 발전을 위해 토종닭 자조금 활성화, 토종닭 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한 T/F팀 활성화, 닭고기 유통체계 개선 등에 대해 대안 대책을 세우고 합리적인 개선안을 도출하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회장은 “협회 설립의 목적이 회원과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소득 창출이라고 강조하고 2024년에 토종닭 가치를 높이고 관련 종사자의 권익이 신장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