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팜한농] ‘블랙다이아·일등소형무·파워성장엔추비’ 추천
[2월 팜한농] ‘블랙다이아·일등소형무·파워성장엔추비’ 추천
  • 박현욱 farmwook@newsfarm.co.kr
  • 승인 2024.02.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현장 효율성·생산성 향상 기대

(한국농업신문=박현욱 기자)

팜한농이 2월을 맞이해 농업인들에게 추천하는 혁신적인 농업 제품 3종을 소개했다. 이들 제품은 농작물 관리의 효율성과 품질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제품 특성에 따라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팜한농의 첫 번째 추천 제품은 ‘블랙다이아 과립훈연제’다. 기존 ‘사파이어 과립훈연제’의 약효를 유지하면서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 이 제품은 아이소페타미드(Isofetamid) 성분을 추가해 잿빛곰팡이병 방제 효과를 강화했고, 흰가루병까지 방제할 수 있다.

특히 점화 후 연기가 발생하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작업자가 안심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연기가 빠르게 확산돼 우수한 약효를 발휘한다. 약흔이 없고 잔류량도 경엽처리 대비 20% 수준으로 낮아 수확 전 마지막 처리로 최적인 제품이다.

팜한농의 두 번째 추천 제품은 ‘일등소형무’로, 봄과 여름에 재배하기 적합한 소형무 품종이다. 이 품종은 근형이 H형으로 균일하며, 근 비대와 근미 맺힘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근피가 깨끗하고 잎이 짧고 단단해 재배가 쉬우며, 추대(꽃대가 올라오는 현상)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내서성이 우수하다. 특히, 매운 맛이 적고 노균병에 강해 농업인들에게 추천되는 품종이다.

팜한농의 세 번째 추천 제품은 ‘파워성장엔 추비’다. 이 제품은 다양한 양분을 함유한 비료로, 속효성인 질산태 질소와 암모니아태 질소가 최적 비율로 배합돼 있다. 이 비료는 작물의 초기 생장을 촉진하고, 생육 후기에는 지속적인 영양 공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생물 생육에 필요한 균형있는 시비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빠른 생육이 필요한 경우에는 ‘파워성장엔 추비플러스’의 사용을 권장한다.

팜한농 관계자는 “2월 팜한농 추천 제품들은 농업 현장에서의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