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클러스터 인증’브론즈 라벨 취득
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클러스터 인증’브론즈 라벨 취득
  • 강혜란 기자 hr_river@newsfarm.co.kr
  • 승인 2024.03.06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지원사업 등 인정받아
동아시아 클러스터 최초 취득

(한국농업신문= 강혜란 기자)

브론즈 라벨 인증서
식품진흥원이 취득한 브론즈 라벨 인증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유럽클러스터분석사무국(ESCA)에서 시행하는 ‘유럽 우수클러스터 인증’을 취득했다고 지난달 22일 밝혔다.

‘유럽 우수클러스터 인증’제도는 유럽연합 위원회(EU Commission) 주관 사업으로, 클러스터 및 운영 기관의 성과를 측정하고 이를 우수사례와 비교해 객관적인 수준 진단 및 발전방안 수립을 돕는 제도다.

우수클러스터 인증은 브론즈·실버·골드 세 등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클러스터와 운영 기관을 대상으로 재무구조, 경영전략, 기업지원사업의 우수성 등 28가지의 항목을 심사한다. 

식품진흥원은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운영계획 수립, 식품기업 대상 양질의 지원사업 제공 등을 인정받아 우수클러스터 인증의 첫 단계인 ‘브론즈 라벨’을 취득했다.

식품진흥원과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취득한 우수클러스터 브론즈 라벨 인증은 동아시아 클러스터 최초의 사례다. 

이번 인증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 전문산업단지로서 견고한 입지를 다졌으며, 식품진흥원은 인증기간 충족 후 상위 등급인 실버, 골드 라벨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김영재 이사장은 “이번 우수클러스터 브론즈 라벨 취득은 클러스터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진흥원의 성과를 증명한다”며 “앞으로도 국가식품클러스터와 국내 식품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