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류 수급안정 직불‧필수농자재 지원’ 정책 반영
‘채소류 수급안정 직불‧필수농자재 지원’ 정책 반영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4.03.07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마늘·양파생산자협회
공동정책협약 체결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위원장 이원택)와 전국마늘생산자협회·전국양파생산자협회는 지난 7일 채소류 수급안정 및 가격안정과 농업생산비 지원 등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국회에서 진행된 이번 정책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이원택 위원장과 김창수 전국마늘생산자협회 회장, 남종우 전국양파생산자협회 회장, 권혁정 전국마늘생산자협회 사무총장, 김병덕 전국양파생산자협회 사무총장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농산물 가격안정과 생산비 보전을 위한 3대정책과 수급안정 작물직불제 시행 및 필수농자재 지원법 제정등 이를 시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됐다. 민주당은 해당 정책들이 국회에서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체결된 3대 정책공약의 구체적 내용은 ▲채소류 수급안정 직불제도와 농산물 공정가격 보장을 위한 법 개정 ▲생산비 절감을 위한 제와 법 마련 ▲기후위기 시대 농업 재해보상 강화 등이다.

이원택 의원은 “국내 농업은 기후위기로 인한 농산물 생산변동성 증대와 비료 가격 및 농약비 상승등 생산비 비중 증가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윤석열 정부는 농업생산비 보전 등 대책 마련이 시급함에도, TRQ물량 확대 등 수입농산물 관세인하 정책으로 농가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정부의 농업정책을 비판했다.

또한, 이 의원은 “민주당은 농업경영안정 및 농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을 내용으로 한 양곡관리법과 농안법 개정안을 발의했고, 수입농산물 확대와 재해 발생으로 누적되는 농가피해에 대해 정부의 대책마련을 거듭 촉구하고 있다”며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오늘 협약에서 맺은 정책들이 실효성을 갖고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