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원, 스마트팜 국가표준확산 지원사업 OT 개최
농진원, 스마트팜 국가표준확산 지원사업 OT 개최
  • 김은진 기자 kej@newsfarm.co.kr
  • 승인 2024.03.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 국가표준 적용 지원
교육·상담·네트워킹 등 추진

(한국농업신문=김은진 기자)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지난 21일 대전 션샤인 호텔에서 2024년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참여 농산업체를 대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팜 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사업은 관련 농산업체에 스마트팜 국가표준(KS) 규격의 적용을 위해 기술컨설팅, 개선 및 검정비용, 현장실증 등을 전사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단순 행사성으로 그치지 않고, 동종업계 재직자들과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현장간담회,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현장 간담회는 구본근 농진원 부원장, 문민정 (사)캠틱종합기술원 본부장,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의 남규철 부장, 참여 농산업체 대표 등 총 8명의 사업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사업 추진 과정에서 겪는 현장의 어려움이나 개선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상호 이해를 높이며 사업 방향을 의논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네트워킹 제고를 위해 참여 농산업체별 담당 전문 컨설턴트 매칭 및 상견례를 추진해, 사업관련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날 농진원, 보조운영기관은 오리엔테이션 이후에도 선정된 농산업체를 대상으로 사업 세부안내, 질의응답 등 현장의견 수렴을 위해 1:1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이에 오리엔테이션 이후에도 신규 사업 참여 농산업체 관계자들의 그동안 궁금했던 사업 관련 질의가 쏟아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