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중 농식품부 차관, 김치의 날 기념식 참석
김인중 농식품부 차관, 김치의 날 기념식 참석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2.11.2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지난 22일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린 2022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 행사에 참석해 김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김치의 날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기념식은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이후 3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실내 행사로 진행돼 오던 것을 우리의 전통가옥인 한옥과 전통음식인 김치가 한자리에서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며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계기를 마련해 보고자 실외 행사로 기획됐다.

김치의 날 기념식은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 및 김치 품평회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 기념사 및 축사, 축하공연, 김치품평회 수상작 전시, 팔도 김치 전시·시연·시식 행사가 열렸으며, 연계행사로는 김치 요리 경연대회, 코리아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김인중 차관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수천 년 동안 우리 밥상을 지켜온 김치가 세계인의 식탁에까지 문을 두드리고 있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통음식인 김치를 기념하는 뜻깊은 날로 모든 국민이 김치에 대한 애정과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라고 당부하고, “정부는 김치산업이 국내는 물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종균 개발과 보급, 김치 원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