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자재 연구 개발로 ‘토탈 농업창조혁신 기업’ 만들어 가는 씨엠씨코리아
유기농자재 연구 개발로 ‘토탈 농업창조혁신 기업’ 만들어 가는 씨엠씨코리아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22.06.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농사 돕는 든든한 지원자 역할 할 것”
기업부설 연구소 운용…토양검증 등 진단부터 처방까지 서비스
수도작‧과수 등 제품 보급 우수성 인정받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씨엠씨코리아 본사 전경.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씨엠씨코리아 본사 전경.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예측 불가능한 기후와 더불어 병해충의 발생으로 많은 농가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서둘러 안정적 농사를 도울 수 있는 제품 보급이 시급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2006년 설립돼 12종의 유기농업자재와 84종의 친환경농자재를 생산하며 ‘토탈 농업창조혁신기업’을 목표로 우수한 기술력으로 농가의 안정적인 농사를 지원하고 있는 씨엠씨코리아가 농업 현장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씨엠씨코리아는 농업계 30년 이상의 노하우를 기본으로 농업, 환경, 축산 분야 등에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1차 농업, 2차 제조업, 3차 서비스업이 두루 망라된 토탈 농업창조혁신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매년 매출에 30%에 달하는 막대한 비용을 기업부설 연구소에 재투자함으로써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연구‧보급함과 동시에 농가들이 원할 경우 토양검증 등을 진행 적절한 진단과 처방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어 농가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

제품 연구‧개발, 토양 검증 등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부설 연구소.
제품 연구‧개발, 토양 검증 등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부설 연구소.

씨엠씨코리아는 제품의 우수성을 기본으로 현재 수도작 관련 제품과 더불어 과수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씨엠씨코리아 관계자는 “2006년 설립된 이후 씨엠씨코리아가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의 적극적인 보급과 더불어 최고급 고순도 원료사용, 고농축 첨단기술, 최상급의 개발력으로 이룬 제품의 우수성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농가의 안정적인 농사를 위한 든든한 지원자로써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꾸준한 제품 개발과 더불어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엠씨코리아 우수 제품 알아보기]                                      

1. 빠른살충효과로 해외서 인정받은 ‘번개충’
총채벌레, 먹노린재, 진딧물 등에 효과가 탁월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번개충은 천연 살충성분인 마트린이라는 알카로이드 함유로 살충 및 기피효과가 우수한 제품으로 제충국(피레스린)은 곤충의 기문 또는 피부를 통해 침입해 신경마비로 살충효과 발현, 우수한 살충효과에 비해 인축에는 무자극, 무독성, 무알레르기성으로 안전하며 잔류독성이 거의없다.

2. 향균‧생육촉진 동시 가능한 ‘제균탄’
제균탄은 벼에 자주 발생하는 잎집무늬마름병(문고병)과 도열병에 효과가 탁월한 제품으로 실제 씨엠씨코리아 실증 실험 결과 제균탄을 사용한 후 잎집무늬마름병과 도열병이 크게 줄었음을 알 수 있다. 제균탄은 진균외막가수분해효소를 이용한 병원균 세포벽 분해하는 용균작용과 항진균성 항생물질에 의한 병원균의 생육 저해하는 항생작용 등에 효과를 보인다.
 

3. 규산‧살균제 한 번에 가능한 ‘투보르탄’
현재 많은 수도작 농가에 관심을 받고 있는 투보르탄은 규산과 살균제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경영비 절감은 물론 안정적인 생육을 도와 농가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투보르탄에는 벼 생육에 필요한 충분한 양의 규산과 더불어 문고병, 도열병을 유발하는 페르노스폴라레스군의 유해곰팡이를 억제하는 아인산과 산화동이 들어있어 높은 살균력을 보이고 있으며, 규산 인산, 동의 비료기작으로 인해 미질향상과 수확량 증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4. 기관분화 생체 고에너지 대사 촉진제 ‘이노헥사’
이노헥사는 쌀눈에 함유된 피티산을 파이타제 효소 가수분해 공법에 의해 제조된 이노시톨헥사포스페이트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기관분화 생체고에너지 대사 촉진제로 꽃눈분화, 화분분화, 뿌리분화, 줄기분화, 잎분화 등 기관분화가 열악한 환경에서도 분화‧분지가 형성돼 개화촉진, 수정촉진, 뿌리발달, 수량증대 등 조기 다수확이 가능한 대사 활성제로 인산염 저장 및 식물생체 호르몬을 조절해 뿌리세포 활성과 줄기‧측지 분화 촉진으로 고품질 다수확 실현과 수확시기를 앞당겨 주는 제품이다.